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시에서 대중교통비 지원 시범 사업으로 기후동행카드를 올해 출시할 예정입니다. 시범 사업으로 6월 30일 까지 이용가능하지만 서울 지역 대중교통과 따릉이를 무제한 이용가능하다고 하니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소식이네요. 그럼 기후동행카드 신청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발급 신청 방법 - 모바일 카드
1️⃣ 모바일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2️⃣ 앱을 실행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3️⃣ '기후동행카드'를 발급한 뒤에 원하는 금액을 충전합니다.
✅ 현재는 계좌이체로 카드 금액을 충전할 수 있는데 곧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도 결제 가능하도록 확대 될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발급 신청 방법 - 실물카드
1️⃣ 서울교통공사 고객안전실에 방문하거나 지하철 인근 편의점에 방문하여 '기후동행카드'를 구매합니다. 카드 구입 금액은 3,000원입니다.
2️⃣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구입한 기후동행카드를 등록합니다.
⚠ 주의) 카드를 구입하고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 구입한 카드를 등록하지 않으면 충전 금액 환불이 불가하며 서울시자전거 사업인 따릉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카드 구입 및 사이트에 카드 등록까지 완료했으면 구매한 카드를 지하철 역사 내 무인충전기에서 62,000원 또는 65,000원 금액권을 선택하여 충전합니다.
✅ 카드 충전 시 결제수단은 현금결제만 가능합니다.
✅ 실물카드 구입 가능한 편의점이 별도로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실물카드 판매 가능한 편의점 목록을 확인하셔서 헛걸음 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 서울교통공사(1~8호선), 9호선, 신림선, 우이신설선 지하철 역사 내에 기후동행카드 무인충전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기후동행카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시에서 시범 운영하는 기후동행카드에 대한 혜택을 비롯하여 보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